조회 수 707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대한스포츠피싱 연맹 Korea Sportfishing Association (KSFA)

사단법인 한국스포츠 피싱협회 Korea Sportfishing Association (K.S.A)


K.S.A. 챌린저리그 규정

(2019. 4. 12. 개정본)

 

1

스포츠맨십에 따라 예절을 소중히 하고, 공정하게 경기에 임하며, 안전을 최우선하기 위해 이 규정집을 둔다.

 

2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사회질서를 지키고 본 경기의 규정과 법률을 준수한다.

 

3

K.S.A. 챌린저리그 경기 중 사고, 상해, 도난 등은 선수 개인의 책임이며, 대회주관 및 스폰서에 대해서는 책임을 묻지 않는다.

 

4

본 경기의 정식명칭은 K.S.A. 챌린저리그(Challenger League)로 칭한다.

토너먼트 경기 규정에 위반되는 행위의 의결은 경기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1. 경기위원회는 조직위원장, 운영위원장, 경기위원장으로 구성되며, 조직위원장이 경기위원회의 의장이 된다.

2. 토너먼트 운영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경기위원회의 결정을 따른다.

3. K.S.A. 챌린저리그 참가선수는 협회의 규정을 엄수한다.

 

5조 참가자격

1. 협회가 정한 회비를 납입하여 선수 등록을 하고, 소양교육을 마치면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2. 당일 건강 이상이나 음주 등으로 안전에 우려가 있다고 판단될 시 참가자격을 박탈한다.

3. 부정 및 경기방해 행위 등을 할 경우 참가자격을 박탈한다.

4. K.S.A.가 인정하지 않는 단체에 등록된 선수는 K.S.A. 챌린저리그에 참가할 수 없다.

5. 제명, 이적 등으로 선수자격을 상실한 선수의 재등록은 K.S.A. 이사회의 논의를 거쳐 그 여부를 결정한다.

6. 19세 미만의 낚시인은 K.S.A. 챌린저리그에 참가할 수 없다.

 

6조 참가신청

1. 선수는 경기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대회진행본부에 접수한다.

2. 경기참가신청서 접수 후 정해진 출발번호를 교부받는다.

 

7조 경기의 진행

1. K.S.A. 챌린저리그 경기 시간은 사회자의 개회선언부터 폐회선언까지다.

2.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언제나 동업자 정신을 갖고 경기에 임한다.

3. K.S.A. 챌린저리그 선수와 경기위원회는 안전한 경기진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4. K.S.A. 챌린저리그의 경기시간은 사전공지를 원칙으로 하되, 현장의 상황에 따라 경기위원회의 결정으로 변경할 수 있다경기시간이 변경되었을 시, 경기위원회는 이를 출발 전까지 선수들에게 알린다.

5. K.S.A. 챌린저리그의 출발방법은 경기위원회가 당일 기후와 보트의 대수 등을 고려하여 결정한다.

6.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출발순서를 반드시 숙지하여, 출발자 호명 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한다.

7.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승선 시점부터 하선 시점까지 반드시 구명복을 착용하여야 한다.

8.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정해진 시간 내에 귀착신고를 한다.

9. K.S.A. 챌린저리그 귀착신고는 출발번호표 반납으로 한다.

10. K.S.A. 챌린저리그 경기 폐회선언 후 선수는 주변의 정리와 오물 수거를 한다.

 

8조 검량

1. K.S.A. 챌린저리그의 검량시간은 경기위원회가 결정한다.

2. 검량에 필요한 장비는 경기위원회에서 설치한다.

3. 귀착신고를 마친 선수에 한해 검량을 신청할 수 있다.

4. 반드시 살아있는 물고기만을 검량한다.

5. 생사의 판정 여부는 검량관이 절대적인 권한을 가진다.

6. 체장 30cm 이상의 물고기만을 검량할 수 있다. 본 기준을 키퍼(Keeper)라고 칭하며, 키퍼의 체장은 닫힌 입에서 가장 먼 부위의 길이까지 잰다.

7. 키퍼에 미달된 물고기는 검량에서 제외한다.

8. 인위적인 방법으로 물고기의 길이와 체중을 늘리지 않는다.

9. 검량을 마친 물고기는 선수 개인의 소유로 한다.

 

9조 대상어종

K.S.A. 챌린저리그의 대상어종은 배스로 정한다. 다만 대회의 성격에 따라 대상어종을 바꾸거나 추가할 수 있다.

 

10조 물고기의 보관

1.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물고기를 산 채로 보관할 수 있는 장치를 준비한다.

2. 살림망, 아이스박스, 매립형 라이브웰 등 장치의 유형에는 제한을 두지 않는다.

 

11조 경기의 성립 여부

1. K.S.A. 챌린저리그 경기위원회의 경기운영은 선수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

2. 경기위원회는 악천후나 자연재해, 행정적 사유 등으로 경기를 중지 또는 연기, 취소할 수 있다.

3. 경기의 취소 또는 연기의 경우 경기시작 24시간 이상을 남기고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4. 경기개시 후 120분 이상이 경과하면 경기는 성립된 것으로 하며, 경기중지 선언 후 상황에 따라 귀착시간을 정하여 선수들에게 알린다.

5. 경기개시 후 120분 내에 경기가 중단될 시, 경기위원회는 경기취소를 선언한다. 또한 선수들에게 참가비를 반환한다.

6. 경기취소 선언 후 경기위원회는 해당 경기의 연기 및 전면취소 여부에 대하여 조속히 공지한다.

 

12조 경기순위의 결정

1. K.S.A. 챌린저리그 경기의 순위는 선수가 낚아 올린 물고기 세 마리의 총중량으로 매긴다.

2. 2일경기 시 1일차와 2일차에 검량한 고기의 총중량 합산으로 정한다.

 

13조 연간종합순위의 결정

1. K.S.A. 챌린저리그의 연간종합순위는 각 경기의 점수를 합산한다. 단일경기 1위를 기록한 선수에게는 100점을 부여하며, 차순위는 1점씩 차감하여 50위까지 점수를 부여한다.

2. 검량에 참가했지만 50위 내에 들지 못한 선수에게는 40점을 부여한다.

3. 노피시를 기록한 선수에게는 20점을 부여한다.

4. 실격처리된 선수에게는 0점을 부여한다.

5. K.S.A. 챌린저리그 클래식 참가자격 부여는 연간종합순위를 바탕으로 운영위에서 정한다.

 

14조 동점자 처리

1. K.S.A. 챌린저리그 경기 검량결과가 같은 경우 처리기준은 아래와 같으며, 상위항목을 우선한다.

마릿수 우선

출발번호 하위 우선

2. K.S.A. 챌린저리그 연간종합성적 동률 시 처리기준은 아래와 같으며, 상위항목을 우선한다.

해당시즌 경기 참가횟수

해당시즌 총중량 기록

해당시즌 마릿수 기록

전 시즌 하위자

 

15조 이의신청

1.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검량에 대한 이의를 경기 당일 검량종료시까지 경기위원회에 신청할 수 있다.

2.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생사판정 및 검량결과에 대하여 선수 본인의 검량 직후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경기위원회는 선수가 검량결과를 인정함과 동시에 공식기록으로 이관한다.

3.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부정, 페널티, 경기운영 집계 상 착오 등에 대한 이의신청 및 신고를 할 수 있다. 이의신청 및 신고 내용은 선수 본인의 이의에 한한다.

 

17조 낚시장비

1. K.S.A. 챌린저리그 선수가 확보할 수 있는 낚싯대, , 루어, 어군탐지기의 종류와 수량은 제한을 두지 않는다.

2. 낚싯대의 길이는 제한하지 않는다.

3. 벨리보트, 카약, 알루미늄, FRP 등 보트의 유형에는 제한을 두지 않는다.

 

18조 낚시방법

1. K.S.A. 챌린저리그의 낚시방법은 루어낚시, 플라이낚시에 한한다.

2. 생미끼의 사용을 금한다.

3. 선수는 두 대 이상의 낚싯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 두 개 이상의 루어가 착수했을 시, 이는 두 대 이상의 낚싯대를 동시에 사용한 것으로 간주한다.

4. 부표(마커부이)의 사용은 한 개로 제한한다. 선수는 이동 시 부표를 반드시 수거해야 하며, 부표의 설치로 다른 선수의 통행을 방해하지 않는다.

5. 경기 중 보트 간 최소간격은 10m로 한다. , 고장보트에 대한 견인이 필요할 시에는 접근을 허용한다.

트롤링의 경우, 캐스팅 후 50m 이상 보트를 진행시킬 수 없다.

6. 경기 중에는 원칙적으로 귀착지역(진행본부) 이외의 지역에 상륙할 수 없다. , 여성 선수와 구조 및 사고 회피를 목적으로 한 행위는 예외로 한다.

 

19조 사전연습

1. K.S.A. 챌린저리그 사전연습은 경기 1일전 연습을 의미한다.

2. 사전연습이 이루어지기 전의 낚시행위에는 제한을 두지 않는다. , 현행법상 장소와 낚시방법에 제한을 둔 경우 반드시 현행법을 준수한다.

3. 사전연습은 일출부터 일몰까지로 제한한다.

4. 사전연습 종료 후 경기개시 전까지 경기지역 내 낚시를 금지한다.

5. 사전연습기간에는 낚은 고기를 보관할 수 없다.

 

20조 경기용 보트

1. K.S.A. 챌린저리그 경기용 보트의 재질은 고무, 고형플라스틱, 알루미늄, FRP 등 제한을 두지 않으나, 수상레저안전법과 시행규칙을 위반하지 않아야 한다.

2. 경기용 보트에는 보트를 운항시킬 수 있는 노와 오리발, 전기동력모터를 비치하거나 설치할 수 있다.

3. 전기동력모터의 사용은 1개로 제한한다. 전압과 출력, 배터리의 개수는 제한하지 않는다.

4. 내연기관엔진이 부착된 보트의 경우, 출전이 가능하지만 시동을 켤 수 없다.

 

21조 안전장비

1.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반드시 호루라기와 구명복을 갖추어야 한다.

2. 구명복은 조끼식(부력제식, 자동팽창식)을 착용해야 하며, 허리벨트형 구명복은 착용할 수 없다.

 

22조 안전운항

1.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보트의 고장으로 운항이 불가능할 시 주변에 신호를 보내 안전을 도모한다.

2. 보트의 고장이나 사고 시 선 발견자는 응급조치 후 경기진행본부에 보고하고, 구조를 최우선으로 한다.

3. 견인된 보트는 안전점검미비로 실격처리한다.

4. 응급신고, 인명구조에 적극적으로 임한 선수에 한해 귀착지연을 허용하며, 이에 관계되는 페널티는 적용하지 않는다.

 

23조 선수복장

1.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협찬사의 이익보호를 위해 본 협회에 협찬하지 않는 브랜드의 광고물(로고, 패치, 스티커, 휘장 등)을 모자나 복장, 보트에 부착하고 경기에 참가하지 않는다.

2. K.S.A. 챌린저리그 선수는 단정한 복장을 착용하고, 스포츠피싱 선수로서의 품위와 명예를 지킨다.

3. 경기 중에는 반드시 모자와 구명복을 착용한다.

 

[붙임] 제명과 실격, 페널티 적용에 대한 안내

아래 사항에 규정되지 않은 내용은 경기위원회에서 별도의 협의를 거쳐 상벌규정을 정하며, 그 중대사안에 따라 제명 및 실격, 페널티 적용 등을 결정한다.

 

1. 참가제한

대회 참가비 미납

건강이상 및 음주자

 

2. 제명

K.S.A. 챌린저리그 선수가 협회 및 경기의 권위와 명예를 실추한 행위

협회의 방침과 지시사항을 고의적으로 위반한 행위

 

3. 실격

사고 및 인명구조를 등한시한 경우

생미끼의 사용

인위적 방법으로 물고기의 체장과 중량을 조작

프랙티스 시간 및 기간 위반

사전연습 시 물고기 보관

구명조끼 미착용

인공 포인트 조성 및 파괴

선수 간 담합 및 자리 지키기

규정 외 장비 사용

경기구역 이탈

안전 및 물고기 보관에 대한 불시검사 불응

귀착 미신고(귀착마감 후 5분 후 귀착 시 미신고로 간주)

안전점검미비로 견인조치

 

4. 페널티 1,000g

귀착 마감 후 5분 내 귀착

보트 간 거리 10m 미확보

루어 간 거리 10m 미확보

네 마리 이상의 물고기 보관(마리 당 1,000g)

경기위원장 및 경기위원 지시 불이행

 

5. 페널티 500g

두 대 이상의 낚싯대 혹은 두 개 이상의 루어를 동시에 사용

오물 및 쓰레기를 버리는 행위

 

본 규정에 없는 조항은 KSA 프로 토너먼트 규정에 준한다.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기업은행 | (사)한국스포츠피싱협회 | 221-450190-04-013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서울시 종로구 와룡동 74번지 중앙빌딩 201호 TEL:02-777-3885 / FAX:02-777-3736
COPYRIGHT(C) 2003-2013 SPORTFISHING ASSOCIATION ROGHTS RESERVED e-mail : sportfishing@sportfish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