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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2018년 사.한국스포츠피싱협회 후원사 주.제이비파워텍 입니다.


본사는 연구, 의료, 산업, 통신, 전원공급 보조용 관련 2차 전원 공급장치 기술 개발과 생산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전문 엔지니어링 기업 입니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핵심소재 개발과 제작 및 연구 협력업체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인산철배터리_LiFePO4 특징 및 프로모션 소개


배터리의 특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 보셨다면 여러분들도 '배터리 전문가가 되십니다'



'납배터리(Lead acid)'

대부분 차량용 시동, 트롤링모터에 사용하는 배터리를 우리는 '납배터리(Lead acid)' 라고 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보트에 트롤링 모터의 경우 짧은 시간 굉장히 고출력 형태의 소비전력이라 볼 수 있습니다.

토요일 만충 전압100%  14.6V 배터리는 24V, 36V 트롤링 모터를 운영해보면 다음날(일요일) 급격하게 전압이 약해짐을 몸소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특성이 '납배터리(Lead acid)의 특성입니다.


Pb 배터리 (Sealed Lead Acid) : 셀당 2.0V x 6 = 12V, 충전전압: = 14.6V (+-0.1V)




'리튬인산철(LiFePO4)'

화학적 안전성이 가장 뛰어나서 리튬이온 계열 중에 폭발성이 없으며 극한의 환경 (-40~60℃)에서도 안정적 전압을 공급하며
2,000Cycle의 긴 수명을 자랑하며 10년 이상의 성능을 보장합니다. 


LiFe 배터리 (LiFePO4) : 셀당 3.2V x 4 = 12.8V, 충전전압: = 14.6V (+-0.1V)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는 12V 자동차 시동형 배터리(SLA)와 충전전압이 동일합니다.

일반 자동차에 장착 사용하는 12V Pb 배터리와 12.8V LiFe 배터리는 동일한 14.6V의 충전 전압입니다. 

외장형 또는 기타 사용하시면서 두 종류 모두 동일한 충전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칭전압이 Pb 배터리보다 0.8V 차이가 나지만 차량 전장품에 더 안정적이고 적합한 전압을 공급합니다.

이 부분은 DC 12V 장치에는 더욱 완전한 전압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충전전압이 동일하며, 온도 변화(-40~60℃)에 따른

방전량 차이가 적으며, 자연 방전량도 매우 적어  Lead acid(SLA) 배터리의 대체로는 완벽하다는 이론입니다






G-1.jpg



'방전 테스트'

100% 14.6V에서 동시 방전을 진행하면 상기 그래프 처럼 일반 '납배터리(Lead acid)'의 전압은 급격하게 떨어지는 전압특성을 보이며

'리튬인산철(LiFePO4)'의 전압은 안정적 전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납배터리(Lead acid)' 수명은 충방전은 300회 정도이며, 유지와 관리가 힘들다는 큰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압의 특성상 안정적 전압을

유지하지 못하면 배터리 내부의 황산이 급격하게 변화를 가지고 전압대 형성은 복구되지만 충방전의 메모리로 기능 손실의 폭이 큽니다.






LFP_100A_Detail_001.jpg


'리튬인산철(LiFePO4)' 수명은 충방전은 2,000회 이상의 유지와 전압의 지속, 안정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 BMS회로 (Battery  Management

System) Protection가 저전압(10~11V)에서 전력 차단하게 됩니다. 따라서 저전압에서 배터리의 데미지를 방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와 부피'

가장 많이 사용되는 '델X' DC 100A 제품은 27Kg 입니다. 본사가 2018년 개발, 제작한 GMS-F100A(리튬인산철(LiFePO4)의 제품 무게는 12Kg

입니다. 고마력 보트의 36V 트롤링모터  DC 12V × 3, 시동형 DC12V × 1, 어군탐지기 × 1 총 5개의 배터리 총 무게는 135Kg 입니다.


본사의 GMS-F100A 제품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USA A123System 정품(AMP20m1HD-A) Cell로 제작되어 인산철

계열 중 가장 경량화된 제품입니다. 배터리 대체 시 1  × 12kg × 5 = 배터리 총 무게는 60kg 입니다. 부피도 30% 이상의 감소시켜 줍니다.


총 65kg의 배터리 경량화는 보트의 밸런스와 연비, 순발력에서 아주 큰 결과를 보여줍니다. KSA 박기현프로의 레인져 150마력 보트에

5개의 배터리 교체 전,후의 차이는 기대보다 훨씬 많은 여러가지의 장점을 실감 할 수 있었습니다. 24V 가이드모터를 운용하는 

트랙커 175VXW 보트의 배터리 교체는 GPS에서 7Km 속도가 더 나오는 결과와 연비, 부상 속도와 주행에서 실제 프롭피치, 잭플레이트 등

교체와 비교되지 않는 경제적 이점과 민첩성의 결과를 실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G-2.jpg


'PHCA'

기존의 납산배터리 대비 충방전의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시동형으로는 CCA,CC (Cold Cranking Amps) 수치가 높을 수록 순간 방전율이 높습니다.

하지만 '납배터리(Lead acid)'의 경우' CCA'의 높은 수치만 기준하고  '리튬인산철(LiFePO4)'의 특징적인 'PHCA(Pulse Hot Cranking Amperes)' 

수치를 표기하지 못합니다. 상기 그래프는 동일한 조건에서 시동(순간 고방전)을 걸면서 발생되는 두 배터리의 전압,파워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동일한 용량(Wh)에서 Cold Cranking Amps (순간 고방전)에서는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는 수치상으로는 훨씬 높은 품질과 파워를

지속합니다. 






LFP_100A_Detail_003.jpg


'정품 Cell'

수많은 '리튬인산철(LiFePO4)' Power Pack이 시장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작, 유통되는 Power Pack 제품들은 배터리의 특성과

장점만으로 광고를 하고 있으며 핵심 부품의 실명제와 Battery Specifications을 공개하는 제품을 찾아보기 힘든게 함정 입니다.

실제 중국산, 비품 배터리의 유통이 대부분입니다. 본사에서 순수 제작하는 모든 Power Pack 제품은 생산날짜, 부품의 실명제를

실천해오고 있으며 정품 유통 Cell을 취급합니다.


'리튬인산철(LiFePO4)' GMS 시리즈는 순수 대한민국 제조. 주.제이비파워텍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리뷰1 - https://harlequin74.blog.me/221124315463?Redirect=Log&from=postView

블로그 리뷰2- https://3diggers.blog.me/221162583877

블로그 리뷰3 - https://blog.naver.com/00phs/221077851024

블로그 리뷰4 - https://blog.naver.com/members7/221214729734

블로그 리뷰5 - https://blog.naver.com/members7/221221938389

블로그 리뷰6 - https://blog.naver.com/members7/221223054286

블로그 리뷰7 - http://blog.naver.com/members7/221171138445






total_001.jpg


2018 사.한국스포츠피싱협회 선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품 상담 및 필요한 Cell구성, 체적 상담은 고객센타로 문의바랍니다. 070-5157-5711

주식회사 제이비파워텍  http://www.jbpowertec.com


고출력 및 대용량 제품까지 개발 생산이 가능하며, 전 제품 생산물 배상책임보험 가입으로 품질을 보증합니다.

환경과 목적에 최적합시켜 다양한 케이스 하우징(ABS, AL, CNC, ANODIZING) 설계와 생산까지 최상의 품질로 논스톱 지원이 가능합니다.

2차전지 공동 연구개발 및 기술협력 업체구성으로 다양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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