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져 프로토너먼트 선외기사용.
첼린저프로님들이 선외기 사용에 있어서 의견을 수렴한 결과 다수에 의견이 선외기 사용을 찬성하였습니다.
이에 선외기 사용에 대한 방법 및 관련사항을 정리하여 제출합니다.
협회의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선외기 사용에 대한 운용방안
1. 기존의 밧데리을 이용한 모터(토키도포함)는 현재와 같이 제한을 두지 않으며 선외기는 20마력까지 사용을 허용한다.
2. 선외기는 보트별 권장마력을 준수하여야 하며 위원회에서 점검/관리하여야 한다.
3. 5마력이상의 선외기를 사용하는 프로는 조종면허가 있어야 하며 면허는 협회에서 관리하여 무면허 선외기 사용을 금지한다.(면허 없이 운행시 실격)
4. 라이브웰은 협회에서 지급한 라이브웰과 개인이 준비한 라이브웰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 라이브웰은 개회식때 개방하여 위원회의 수검을 받아야 한다.
5. 선외기을 사용함에 있어서 안전장구를 철저히 갖추어야한다.(엔진자동정지줄.호루라기.예비노.견인줄등)
6. 출발은 저마력인 점을 고려하여 5대씩 동시출발한다.
7. 포인트 접근시 타 프로가 낚시중일 경우 50미터 전방에서 엔진을 정지하고 배터리모터로 접근해야하며
타 포인트로 이동시 50미터이상 벗어난 뒤 선외기를 사용하여야 한다.
이하 내용은 프로리그 규정에 따름.위와 같은 내용으로 올해 1회에 한하여 대회 진행을 요청합니다.
정규전이 현재 후반부로 접어든 시점에서 내년을 위한 예행연습을 정규전에 시행할 수는없기에 종합성적에 영향을 주지 않는
마스터클래식에서 예행연습을 해보려 합니다.
또한 마스터 클래식에서는 현재 첼린져프로들이 소유하고 있는 선외기의 마력수에 대한 제한을 두지 않으며 내년부터의 시행이 결정되면 내년 첫 대회부터 제한을 두었으면 합니다.
또한 예행연습이 잘 이뤄질수 있도록 협회와 많은 프로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KSA 첼린저프로 위원장 반용필